견고한 영성 Sound Spirituality

여러 상황에 마음이 흔들리거나 생각이 바뀌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는 것

QT와 말씀묵상

청소년기는 자아정체감을 형성하는 시기로 자의식이 강해지고, 진로 문제, 친구 문제 등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하는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말씀과 함께하는 삶을 체질화하여 혼란스러운 청소년기에도 예수님의 신실한 제자로서의 정체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T의 생활화가 말씀의 자급자족으로 이어져 어느 상황에서도 말씀 중심의 삶을 살 수 있도록 훈련하고 있습니다.

성경수업

성경 수업은 성경에 대한 기초적 이해를 바탕으로 기본진리를 체계적으로 제시하여 개인의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교목실이 정기적으로 실행하는 신앙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신앙을 점검하고 개별 상담을 통해 올바른 신앙과 세계관을 갖도록 돕고 있습니다.

기도실 운영(남,여)

청소년들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크고 작은 문제들 앞에서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의지하는 신앙습관을 기르는 것은 아주 중요한 훈련입니다.
이를 위해 남, 여 학생이 따로 이용할 수 있는 기도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더 많은 학생들이 기도할 수 있도록 점심시간에 7층 중강당을 기도실로 개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새학기 Vision Day

하나님과 동행하는 한 해를 기대하며 개학과 함께 비전데이를 진행합니다.
채플을 통해 받은 말씀으로 한 해를 하나님 앞에서 결단하고, 선후배가 어우러져 서로를 위해 기도합니다.
학년별, 그리고 선배와 함께 팀을 이루어 진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통해 협동과 섬김의 자세를 배우고 실천합니다.
Vision Day는 하나님과의 관계, 친구와의 관계, 선후배와의 관계맺기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절기별 기도회

절기별 기도회를 통해서 주어진 주제에 맞추어 학생들이 직접 작성하거나 주어진 기도제목으로 함께 모여 합심기도하는 훈련을 합니다.
자발적인 기도모임을 진행하여 헌신을 배우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바로 세우며, 나라와 교회, 선교, 통일 등 하나님의 역사하심에 관심을 갖고 기도로 함께 참여합니다.

1분기 / 고난 묵상 주간 기도회

2분기 / 나라사랑 주간 기도회

3분기 / 복음과 선교 주간 기도회

4분기 / 추수 감사 주간 기도회

말씀암송 카드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119:105) 이 말씀을 경험하게 하기위해 매일 아침 QT 시간에 네비게이토 60구절을 활용하여 주간 암송 구절을 매년 반복적으로 암송합니다.
암송한 말씀으로 기도하고, 그 말씀이 힘이 되는 것을 경험하게 하여 말씀의 사람이 되도록 가르치고 있습니다.(학기 내에 성구암송대회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