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지성 Distinguished Intelligence

열심히 노력해서 배우고 익힌 것을
하나님과 이웃을 위해 사용하는 것

교과별 대회

교과별로 진행되는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잠재력과 달란트를 계발시키며 발표력을 증진시킵니다.
또한 팀별 준비를 통해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것을 배워 나갑니다.

[2023학년도 교과별 대회]

* 파란색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내용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학습 플래너를 통한 교사와 학생의 소통

학생들은 학교에서 자체 제작한 학습 플래너를 매일 작성하며 자기 평가를 하고 담임교사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학습 티칭을 합니다.
플래너를 소통의 도구로 사용하여 청소년기에 말로 표현하지 못하는 학생들의 내면을 이해하고 올바르게 지도하고 있습니다.

대덕연구단지 연계 체험학습

과학도시 대전은 대덕연구단지가 있다는 것이고, 우리 학교는 대덕연구단지 인근에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체험을 통한 학습은 교실 안에서의 교육을 보완하고 심화할 수 있기에 대덕연구단지 내에 있는 연구소를 비롯한 기관들을 방문하여 체험할 수 있는 교육활동을 계획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학교는 대덕연구단지 내의 연구소를 비롯한 다양한 기관들의 정보를 매년 업데이트하여 교과에서 활용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덕연구단지 방문 연구소 리스트]

1. 안정성평가 연구소(KIT) 2. 나노종합기술원(NNFC) 3.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
4.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KIER) 5.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6. 기초과학연구원(IBS)
7.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8.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 9. 한국기계연구원(KIMM)
10.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 11. 한국한의학연구원(KIOM) 12. 한국지질자원연구원(KIGAM)
13. 한국천문연구원 14. 한국원자력연구원(KAERI) 15. 한전원자력연료㈜
16.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 17. 한국화학연구원(KRICT) 18. 안전성평가연구소
19. 한국조폐공사기술연구소 20.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KFE) 21. 국립문화재연구소
22. 천연기념물센터 23. 문화재보존과학센터 24. 국립중앙과학관
25.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26. 한국과학기술원(KAIST)
원어민과 함께하는 살아있는 영어 교육

일반 교과를 영어로 배움으로써 학문적 언어를 습득하고, 원어민 교사와의 수업을 통한 기본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영어로 대화하고 토론 · 발표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READING LOG

자신의 수준에 따라 다양한 책을 선별하여 영어로 독후활동을 진행하는 영어 독서 프로그램으로, 학교에서 자체 제작한 READING LOG에 체계적으로 독서 내용을 기록하는 활동입니다.

영어 구조를 학습하는 영문법 교육

영문법 수업은 영어 문장의 기초부터 복잡한 구조까지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틀을 잡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기초부터 시작해 실력을 다지고 이를 독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개인의 수준차를 고려해 개별적인 피드백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직접 배운 내용을 적용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문법과 어휘 학습을 통해 정확한 독해를 목표로 하는 수업

중등 필수 영문법에 대한 개념을 익히고, 중등 및 고등 과정에 필요한 어휘를 암기합니다.
문법적인 관점에서 영어의 구조와 구성요소를 이해하여 고 등내신 및 정확한 독해력에 도움이 되도록 합니다.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수업

플리커스(Plikers) 활동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학생들이 직접 활용해서 문장을 써보고 적용하는 활동을 합니다.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활용해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마트 학습도구 ‘플리커스(Plikers)’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교사가 학생 개인의 이해도를 파악해 개별적인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학생 중심 발표수업

학생들이 배운 내용을 스스로 학습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발표수업을 진행하며 발표 매너, 발표 자료 제작 등의 능력도 향상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마인드맵 정리

고학년 학생들은 배운 영문법 개념을 한눈에 정리 할 수 있도록 마인드맵을 작성합니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영문법을 정리함으로 개념을 구조화하며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여 흥미롭게 영문법 개념을 정리해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다양한 체험활동 및 수준별 수업이 이루어지는 수학 수업

수학 수업은 개인의 수준차를 고려한 수준별 수업과 일대일 코칭을 진행하며 체계적으로 수학 실력을 향상 시킵니다.
수학 시화전 및 캐릭터 그리기, 수학신문 만들기, 수학사포스터 만들기, 수학자포스터 만들기, 다양한 수학적 구조물 만들기,
수학-과학 페스티벌 등을 통해 수학을 다방면으로 접근 하고 수학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수학 페스티벌

일생생활, 예술, 놀이 등에서 발견할 수 있는 수학적 대상을 체험하는 장을 마련하여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하는 활동입니다.
또한 초등학생 들을 대상으로 직접 준비한 부스를 운영하여 배움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부스명(해당학년) 부스운영 설명
다각형을 끼워 만든 팽이 만들기
(1학년 대상)
여러 가지 다각형 모양의 색종이를 끼워서 팽이를 만들어 본다.
정삼각형을 이용한 팽이 만들기
(2학년 대상)
색종이를 이용하여 정삼각형 모양의 도형을 접고 이를 팽이로 만들어 본다.
수학 팔찌 만들기
(3~4학년 대상)
위상의 개념을 적용하여 매듭을 만들고 이를 이용하여 팔찌를 제작해 본다.
프랙탈만들기
5학년 대상 - 연꽃모양
6학년 대상 - 구조물
프랙탈 구조로 다양한 기하학적 작품을 만들어 공간지각능력을 향상시킨다.
칠교놀이로 표현한 천지창조
(1~2학년 대상)
칠교놀이를 통해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보며 도형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특히, 칠교를 이용한 천지창조 연극을 통해 창조원리를 이해한다.(연극 10분 + 부스체험 10분
세팍타크로를 이용한 승부차기
(5~6학년 대상)
노끈을 이용하여 정삼각형과 정오각형으로 이루어진 세팍타크로공을 만들며 다면체를 이해한다. 자신이 만든 공을 이용하여 승부차기를 진행한다.
무게중심 잠자리 만들기
(3~4학년 대상)
무게중심의 원리를 이용하여 잠자리 모양으로 구조물을 만들고 걷기 시합 등 엑티비티를 진행한다.
방탈출 게임 Ⅰ, Ⅱ 다 풀면 보내주지!
(5~6학년 대상)
방학식 날 깜빡하고 학교에 숙제를 놓고 온 6명의 학생들이 학교에 갇히고 만다. ‘범인은 선생님? 문제를 다 풀면 집에 보내주지!’ 라는 주제를 갖고 방탈출 게임을 진행한다.
방탈출 게임 Ⅲ, Ⅳ 미라의 저주에서 도망쳐라!
(5~6학년 대상)
‘탐험하던 도중 미라의 저주를 받아 갇혀버린 고고학자들! 피라미드를 탈출하라.’ 라는 주제를 갖고 방탈출 게임을 진행한다
나팔을 불어 땡땡을 무너뜨리자
(1~2학년 대상)
소리의 발생 원인을 알고 소리의 3요소인 소리의 크기, 높낮이, 파형에 따라 소리가 달라짐을 나무 피리를 만들어 불어 봄으로 확인한다.
흔들흔들 흔들어, 아름답게 비추네
(5~6학년 대상)
전자기 유도 현상에 의해 자석과 코일, led 램프로 되어 있는 장치를 만들고 전기 없이 자석을 흔들어 불을 켜 본다.
오호라 친환경 물병
(3~4학년 대상)
알긴산나트륨과 젖산칼슘의 화학 반응을 이용하여 친환경 물병을 만들어 가져가는 활동이다.
날아오르라 자석
(1~2학년 대상)
공중부양 자석팽이 실험으로 양쪽 기둥에 있는 4개의 자석과 팽이의 자석 2개 사이의 척력으로 인해 공중에 뜨게 되는 실험이다.

수학 시화전 및 캐릭터 그리기

생활에서 수학적 원리를 발견하여 시를 쓰고 시화를 그려 시화전을 열고, 수학과 관련된 캐릭터를 그려 전시하는 활동입니다.
수학적 사고를 확장하고 수학에 대한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수학자 포스터 만들기

학생들이 수학자의 생애, 주요 업적, 학설 등을 직접 조사하고 이를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과 연결지어 생각해봄으로써 수학적 개념과 정리들이 어떻게 발생 되었는지를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는 활동입니다.

인포그래픽 만들기

‘새로남기독학교 중등과정 학생들의 생활백서’ 라는 주제 아래 직업, 관계, 교육, 여가 등의 테마를 가지고 9학년 학생들이 직접 우리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합니다.
학생들 스스로 자료를 수집하고 주어진 자료를 분석하여 통계적 결과를 인포그래픽으로 산출하는 활동입니다.

수학신문 만들기

신문이라는 매체를 통해 교과에서 배우고 실생활에서 발견하는 수학적 원리를 자유롭고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하여 수학적 사고의 확장 및 수학에 대한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활동입니다.

독서와 토론이 함께하는 국어 수업

국어 수업은 교육과정을 충실하게 수행하는 것과는 별도로 토론과 독서 교육을 강조합니다.
독서의 생활화를 위해 매학기 독서마라톤을 실시하고 있으며, 독서일지를 작성하여 독후 활동을 통한 자아 성찰도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독서마라톤

독서마라톤은 권장도서를 선정하여 함께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독서 퀴즈, 질문 만들기, 독서 토론을 통해 책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며 사고를 확장합니다.

문예사생공모전

평소 작품 활동에 소홀한 학생들에게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여 성취감을 느끼도록 하는 활동입니다.
학생들이 우리말과 글의 소중함을 알고, 국어를 사랑 하는 마음으로 바른 국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문예부문/ 사생 / UCC
①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② 잘 산다는 것
③ 행복한 나라는 누가 만들까?
④ 주님과 교제하는 특별한 시간
⑤ 복 있는 사람
⑥ 내가 하나님을 몰랐다면?
⑦ 이 외에 기독학교 학생이라면 생각할 수 있는 참신한 주제들
독서부문
독후감 부문 (2022학년도 추천도서)

[2023 문예사생공모전 수상작]

작품명

Guidance

작품설명

항상 우리 곁에서 우리를 인도해 주시고, 언제나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존재인 하나님을 큰 고래에 비유했다. 그리고 우리를 따뜻하게 품어주시는 그 품안에서느끼는 안정감과 평온함을 표현했다. 우리를 가장 좋은 길로 인도해주시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믿음으로 따르는 은혜의 사람이 되길 소망한다.

작품명

사랑

작품설명

소녀가 나무에 달린 열매를 보고 달려간다. 그러다가 돌부리에 걸려 넘어진다. 그러자 예수님이 뛰어오고 소녀를 번쩍 들어올리고 소녀는 환하게 웃으며 열매를 향해 손을 뻗는다.

작품명

수평선 너머 별을 향해

작품설명

하늘에 떠있는 별은 '목표'를 상징한다. 창문은 마음을 뜻한다. 창문이 열림으로 목표를 뚜렷이 보고 나아간다는 의미가 있다. 등대는 밤이 찾아와서 목표가 보이지 않을 때 길을 알려준다는 의미가 있다.

작품명

THE SEA

작품설명

한 소녀가 바다에 낚시를 하러 나간다. 계속해서 낚시찌를 던져보지만 돌아오는 건 아무것도 없다. 결국 절망한 소녀. 그런 그녀 앞에 한 고래가 나타난다. 고래는 그녀의 상황을 단번에 알아채고 그녀를 돕기 위해 열심히 돌기 시작한다. 고래가 돌자 수면 아래 물고기들은 소용돌이로 인해 수면 위로 올라오게 되고 소녀는 큰 물고기 한 마리를 낚게 된다. 소녀는 고래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며 고래와 헤어지게 된다.

SCS 열린독서토론한마당

책을 읽고 사회적 맥락 속에서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고, 타인의 해석이나 의미를 수용하는 협력적 문제해결능력을 기르도록 합니다.
상대측 입론과 반론을 신뢰성, 타당성, 공정성의 기준에 따라 비판적이고 적극적으로 토론에 참여합니다.

7학년

박씨전, 작자미상, 휴머니스트
“외모는 경쟁력이다.”

8학년

양반전, 작자미상, 휴머니스트
“허생의 행동은 바람직하다.”

9학년

페스트, 알베르 카뮈, 민음사
“다수를 위한 소수의 희생은 정당하다.”

인문고전 읽기대회

여름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학기 중에는 읽기 힘든 인문고전을 읽는 활동입니다.
학년별 추천도서 중에 관심이 있는 책들을 읽고 독후활동을 전개하면 서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휩쓸리지 않고 변화를 주도하는 힘을 기르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2021학년도 여름방학 인문고전 읽기대회 도서 목록]

7학년

1984 조지 오웰(민음사)
노인과 바다 어니스트 헤밍웨이(민음사)
데미안 헤르만 헤세(민음사)
동물농장 조지 오웰(민음사)
두 도시 이야기 찰스 디킨스(시공사)
베니스의 상인 윌리엄 셰익스피어(민음사)
시작된 미래 e EBS 제작팀(가나출판사)
아Q정전 루쉰(창비)
오 헨리 단편선 오 헨리(민음사)
위대한 개츠비 피츠 제럴드(민음사)
햄릿 윌리엄 셰익스피어(민음사)

8,9학년

공간의 미래 유현준(을유문화사)
광장 / 구운몽 최인훈(문학과 지성사)
당신들의 천국 이청준(문학과 지성사)
소피의 세계 요슈타인가이더(현암사)
수레바퀴 아래서 헤르만 헤세(민음사)
앵무새 죽이기 하퍼 리(열린책들)
오만과 편견 제인 오스틴(민음사)
이반 일리치의 죽음 톨스토이(민음사)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 토드 부크홀츠(김영사)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밀란 쿤데라(민음사)
천변풍경 박태원(문학과 지성사)
한국의 미 특강 오주석(푸른역사)

새로남 글쓰기(논술) 수업

새로남 글쓰기(논술) 수업은 다양한 종류의 글과 책을 통해 학생들의 문해력, 창의력, 논리력, 발표력 등을 확장시키는 수업입니다.
다양한 사회 이슈를 교과서와 접목시켜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키고 성경적 가치관을 심어주어 사회를 분별할 수 있는 힘을 기르게 합니다.
글쓰기(논술) 수업을 통해 생각할 거리, 읽을거리 등을 남겨주어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파듯 스스로 우물(배움)을 찾을 수 있도록 인도합니다.

새로남 글쓰기(논술) 효과

다양한 주제를 읽고 배우며 문해력을 키웁니다.
교과활동에 기반이 되는 지식과 정보를 습득합니다.
사회 이슈들을 성경적 가치관으로 분별할 수 있습니다.
비판적 읽기능력,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논리적 표현능력을 발휘합니다.
듣기, 말하기, 생각하기, 읽기, 쓰기의 다섯 가지 능력을 키웁니다.
글쓰기 능력이 향상되어 서술형 평가에 강해집니다.
창의 융합형 인재를 키웁니다.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넓히는 사회 수업

우리의 삶 속에서 발생하는 여러 사회현상과 자연환경 및 인문환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사회가 당면한 지역적, 국가적, 세계적 이슈와 쟁점을 분석 합니다.
나아가 개인적, 사회적 문제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태도로 주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길러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시민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합니다.

사회문제탐구

세계의 지형, 기후 등의 자연환경이 만들어지는 원리를 이해하고, 이에 적응하여 나타나는 주민 생활을 확인합니다.
더 나아가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실제의 삶 속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인식하고, 자주적이며 주체적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실천 방안들을 탐구하며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합니다.

관광홍보물 제작

지역문제 분석 및 해결방안 제시

나라와민족을 섬기는 지도자로 세우기 위한 역사 수업

역사의 흐름을 바르게 알고 궁극적으로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지도자로 세우기 위한 목적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한 눈으로 보는 한국 근현대사와 기독교 역사 프로젝트

한국 근현대사와 한국 기독교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역사 연표를 창의적인 방법으로 제작하는 프로젝트 수업입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우리가 걸어온 모든 발자취가 우리나라에 뿌려진 복음의 씨앗이 있었기에 가능하였음을 알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과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됩니다.

실험을 통한 탐구 · 체험 중심의 과학 수업

실험 중심의 과학 수업을 전개하여 교과서에 제시되어 있는 내용에 흥미를 가지고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다양한 과학탐구대회를 열어 과학 교과의 지식을 창의적으로 실생활에 적용하는 능력을 기릅니다.

새로남 융합과학 탐구대회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영역을 상호 연계시키고 융합하는 과정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선 행 지식을 활용하여 상호 협력에 의한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대회입니다.
주어진 미션에 따라 해결책을 설계 ·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융합적 사고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할 수 있고,
2인 1조로 진행되는 과정을 통해 협업능력을 기를 수 있으며, 과학적 탐구의욕과 감성적 체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021학년도 융합과학탐구대회_골드버그 장치 만들기]

새로남 자유탐구보고서 쓰기 및 발표대회

새로남 자유탐구보고서 쓰기 및 발표대회는 학생들이 여름방학 기간동안 자연현상에 대한 주제를 자유롭게 정하고 실험을 설계하고
창의적으로 실험을 실시하여그 결과를 보고서로 제출하고ppt를 만들어 발표하는 대회입니다.
교과서에 제시되어 있는 실험을 제외한 일상생활에서 의문이 들었던 내용이나 관찰하고 싶었던 내용을 주제로 정하고 실험 설계부터 보고서 제출까지 스스로 혼자 힘으로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적인 문제 해결방법을 터득하고, 탐구 실험 및 생물 관찰의 기회를 가짐으로써 창의적인 사고력을 신장 시킬 수 있으며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케 합니다.

새로남 자연관찰 탐구대회

자연 현상과 생물의 관찰을 통해 자연의 이치를 이해하고, 자연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게 하여 자기 주도적인 탐구 능력을 향상시키는 새로남 자연관찰 탐구대회는
한밭수목원에 있는 식물 중 잎맥이 다른 두 식물을 관찰하여 세밀화를 그리고 여러 가지 감각 기관과 도구를 사용하여 관찰 · 비교하는 대회입니다.
이 대화를 통해 사물을 관찰하는 능력과 표현하는 능력 여러 가지 감각 기관과 도구를 활용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새로남 아카데미

학생의 수준과 흥미에 맞춰 개별화·선택제 교육을 진행합니다.
정규 수업 시간뿐만 아니라 방과후와 방학중에도 학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개인 학습능력 향상과 올바른 생활습관형성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정규교과 시간과 협력하여 총체적인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학생 개별화ㆍ선택제 방과후학교

2009·2015 교육과정을 반영한 문제 풀이 적용 수업(영어, 수학, 사회, 과학)
English Debate, 영문법 등 언어사용능력 및 문제해결능력 강화 수업
풋살, 배드민턴, 농구, 탁구, 스쿼시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 수업

[2023학년도 7학년 1학기 새로남아카데미 시간표 예시]

구분 시간
1 17:30~18:15(45분) 수학
과학
스쿼시
인문학
배드민턴
영어실력독해
스쿼시
풋살
파이썬 초급
수학
영어실력독해
풋살
파이썬 초급
스쿼시
2 18:25~19:10(45분)
3 19:20~20:05(45분) 과학탐구
스쿼시
배드민턴
영어발전독해
스쿼시
풋살
파이썬 중급
영어발전독해 인문학
파이썬 중급
스쿼시
4 20:15~21:00(45분)

[2023학년도 아카데미 강좌 (2023년 3월 ~ 2023년 12월)]

구분 프로그램명
(학년/장소)
수업 내용
1 풋살
(7~9학년)
지하 체육관
풋살 수업을 통해 협력하는 방법과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푸는 방법을 익힌다.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유지하도록 도우며 체력 향상을 위한 웨이트 트레이닝과 스트레칭을 진행.
* 준비물: 풋살화, 체육복(개인 운동복)
2 배드민턴
(7~9학년)
지하 체육관
배드민턴의 올바른 기본자세, 타법의 종류와 특징을 배울 수 있다. 배드민턴의 클리어, 드라이브, 스매시 등 다양한 기술들을 배우고 실전기술 강화를 위한 훈련법을 배울 수 있다. 안전하고 건강한 체력 향상을 위해 웨이트 트레이닝과 스트레칭을 진행.
* 준비물: 배드민턴 라켓, 실내용 운동화, 체육복
3 스쿼시
(7~9학년)
지하 스쿼시
스쿼시의 올바른 기본자세, 타법의 종류와 특징을 배울 수 있다. 스쿼시 포핸드, 백핸드, 스트레이트 등 다양한 기술들을 배우고 실전기술 강화를 위한 훈련법을 배울 수 있다. 안전하고 건강한 체력 향상을 위해 웨이트 트레이닝과 스트레칭을 진행.
* 준비물: 스쿼시 라켓, 실내용 운동화, 체육복
4 Python
(7~9학년)
컴퓨터실
컴퓨팅 사고를 갖추고 실전 코딩 경험을 함양하여 빅데이터를 분석하는데 이르도록 한다. 스스로 결과를 도출해냄으로 성취감을 통한 학습 태도와 도전 의식을 고취 무학년제로 운영되며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인재상을 키우기 위해 특별 개설된 강좌
* 준비물: 지정 교재
5 영어토론
(7~9학년)
지정 교실
다양하고 깊이 있는 주제에 대해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영어로 표현하고 반론하며 실제적인 영어 사용을 통해 어휘와 표현을 학습할 수 있다. 영어토론을 통해 자신과 상대방의 논리의 오류를 찾아내는 연습을 반복함으로 논리력, 분석력, 비판적 사고력을 갖출 수 있다.
* 수업교재 안내 (개별구매)
7 영어
(7~9학년)
지정 교실
기본반: 문법 개념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정규 교과 학습 내용을 반복하여 정기고사 대비 및 영문법 개념 정립을 도모. 중등 기본 어휘들을 암기하고 테스트를 진행하여 필수 교과 어휘들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한다.
심화반: 중학 영문법 심화 내용을 학습하고 상위 학년 개념과 연계해 고등 어법 기초와 모의고사 준비 시작을 목표로 한다. 고등 내신 수준의 어휘를 암기하고 수능 유형별 독해를 진행하여 고등 입시를 대비(9학년)
* 수업교재 안내 (개별구매)
8 수학
(7,8,9학년)
지정 교실
강의 시작 10~15분 동안 수학의 기본 개념을 설명하고 교재의 기본 문제를 통해 개념을 한다. 이후 응용문제와 서술형 문제를 통해 문제해결 능력과 수학적 사고력을 키운다. 이후 개별 학습으로 학생수준에 맞는 연산 학습지 또는 창의사고력 학습지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것에 학습 목표를 두고 있다.
* 수업교재 안내 (개별구매)

학생평가 보고서와 강의계획서를 활용한 학부모와의 소통

새로남아카데미는 매달 홈페이지에 차시별 강의 계획과 강좌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 학기에 두번 학생평가보고서를 가정으로 보내어 정성.정량 평가 내용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 역량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수학티칭

방과후 도서관에서 자기주도적 학습으로 수학을 공부하면서 풀기 어려운 문제가 나올 때 바로 질문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수학을 전공하신 티칭 선생님이 함께 상주해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