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의 소감

권 ○ ○

아침 큐티와 정기채플, 절기 기도회로 영성을 다지고 있습니다. 학교생활을 하다보면 영적으로 둔감해지고 말씀을 잊고 생활할 때가 많은데, 매일 의 큐티를 통해 하나님 말씀을 늘 가까이 할 수 있어서 영적으로 민감하게 학교생활에 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집중도 높은 수업과 사랑으로 섬겨주시는 선생님들로 인해 감사한 마음으로 학교생활에 임하고 있어서 행복합니다. 사교육을 의지하지 않고도 학교교육만으로도 충분히 대입을 준비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이 감사합니다.

성 ○ ○

고등학교 생활을 하면서 슬럼프가 올 때 영적으로도 많이 무너집니다. 그때마다 아침에 한 큐티와 기도실에서 했던 기도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새로남기독학교는 공부를 못하든 잘하든 선생님들의 대우와 관심이 똑같습니다. 선생님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기도를 통해 학생들은 성장하고 자신감을 되찾아 공부에 매진할 수 있게 해주십니다. 또한 수학·과학 페스티벌, 영어 페스티벌, 모의UN총회, TED, 일본혼조고등학교와의 교류 등 평범한 고등학교라면 상상할 수도 없이 많은 활동들이 있습니다. 세계적 역량을 기르고 자기개발을 위한 최고의 학교라고 생각합니다.

손 ○ ○

저희 학교는 영적 가치관위에 가정, 학교, 교회가 하나되어 세워진 학교입니다. 2013년에 만들어진 후 오정호 목사님, 교장선생님, 성도님들의 진심 어린 영적 및 물적 후원으로 기적같은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매일 매일의 큐티, 자발적인 기도로 영적 성장의 틀을 잡아주고, 친구들과 함께 건강한 공동체에서 주님을 매일 접하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학업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과의 전문적인 선생님들에게 배울 수 있도록 해주시고, 체계적인 교과 지식함양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서 감사합니다.

안 ○ ○

우리 학교는 학생 하나하나에 다 초점을 맞춰서 교육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학업에 관련된 고민이 있으면 언제든지 선생님과의 상담이 가능하고 실력에 따라 반을 나누어 좀 더 세세한 코칭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로인해 학업적 자신감도 생겼으며, 할 수 있다는 긍정적 자존감으로 인해 확신을 가지고 학교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성경적 원리를 바탕으로 한 영성 교육과 인성교육으로 인해 공동체를 사랑하는 마음과 분별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 ○

매일 아침 친구들과 함께하는 QT, 매주 조성희 교장선생님께 듣는 성경수업, 정기 채플, 항상 찬양이 흘러나오는 기도실 등 영적으로 성장할 수 있 는 좋은 커리큘럼과 환경을 허락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또한 매일 4시간씩 주어지는 자율학습시간도 큰 차별점이라고 꼽을 수 있습니다. 선생님들의 감독하에 이루어지는 자습시간에는 잘 풀리지 않는 수학문제들을 바로바로 질문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자기주도학습 훈련을 통해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게 되었고 성적도 조금씩 향상되는 것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새로남기독고등학교를 세워주신 하나님, 학교진학을 위해 기도해 주신 부모님, 그리고 우리 학교를 위해 여러 모양으로 애써 주시는 모든분들께 감사합니다.

지 ○ ○

제가 생각하는 우리 학교의 장점은 먼저 일반학교처럼 정해진 커리큘럼대로만 따라야 하는 것이 아니라 상황과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바꿀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기독학교이기때문에 큐티와 예배, 성경시간을 통해 학교를 다니면서 소홀해질 수 있는 신앙을 절대로 놓치지 않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