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기독의 인성]

스마트폰 없는 학교

현대인에게 필수품이 되어버린 스마트폰은 우리 아이들이 사색할 기회를 상실하고 검색에 의존하는 단순한 사고를 하게 만듭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세상과 가까워지거나 마음을 빼앗기는 것을 막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바로 세울 수 있도록 당당하게 스마트폰을 거부합니다.

학습 플래너를 통한 교사와 학생의 소통

학생들은 매일 학습 플래너를 작성하여 자기 평가를 하고 담임교사가 각 학생에게 필요한 학습 티칭을 합니다. 플래너를 소통의 도구로 사용하여 청소년기에 말로 표현하지 못하는 학생들의 내면을 이해하고 올바르게 지도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예술적 감수성과 건강한 신체를 기르는 예술 교육

[음악]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악기를 선택하여 드는 1인 1악기 수업을 통해 음악적 능력을 습득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학급 음악회'와 '오케스트라', '앙상블' 등의 다양한 연주 경험을 통하여 음악적 정서를 함양하는 교육을 실현합니다.

[체육] 국제 규격의 체육관을 활용한 다양한 수업과 '동아리 활동', '방과후 스포츠 활동'이 진행됩니다. 또한 바람직한 여가활동을 위한 '배드민턴', '하이킹' 뿐만 아니라, 팀 프로젝트 수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역사, 문학 기행

학생과 교사 간의 강한 유대감을 갖고 직접 배우고 체험함으로써 배움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시간입니다. 역사적인 현장과 문화 유적을 직접 답사하여 역사의식을 갖게 하고 바른 역사관을 세워 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합니다. 또한 다양한 문화 공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풍성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동아리 활동

동아리 활동은 하나님께서 주신 소명을 발견하는 중요한 활동입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 분야에 대해서 함께 공부하고 탐구하면서 성장해 나갑니다. 학교에서 운영하는 동아리와 자율동아리를 활용하여 주신의 진로를 탐색합니다. 학년 말에는 동아리 산출물을 전시, 발표하는 '동아리 발표 보고대회'를 열어 성취감과 자아효능감을 갖도록 합니다.

[2019학년도 동아리 개설 현황]

동아리명 동아리 설명
마음으로
여는 독서
다양한 독서 연계 체험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알고 독서를 생활화 하도록 한다.
E.B.C
(English Basketball Club)
Through Learning the basic skills of basketball, students will be able to communicate in English while also developing teamwork.
Big π 학생들의 도양한 활동을 통해 기초학문인 수학을 이해하고 흥미를 높이며 수학적 탐구활동에 임한다.
UNESCO 환경, 빈곤, 국제분쟁, 인권 등 국제적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캠페인과 활동을 통해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함향할 수 있다.
Scientia
(실험동아리)
자연 현상과 사물에 대하여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하여 과학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과학 사고력과 창의 문제 해결력을 길러 일상생활의 문제를 해결할 줄 아는 과학 소양을 기른다.
민턴사랑 배드민턴 경기 상황에 적합한 기능과 전략을 발휘하여 개인 또는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로 상호작용할 수 있다.
요리조리 흥미롭고 창의적인 요리활동을 진행하며 서로 소통한다.
방송반 촬영실습 및 영상 감상 활동을 통해 방송과 방송기기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English
Application Club
Students will be able to apply their English knowledge to various everyday life situations which include leisure as well as professional fields that require English.
DIY 3D 프린터, 목공 등을 활용하여 여러 가지 물건을 제작하며 상상력 및 창의력을 키우는 활동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