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기독의 인성]

가족과 친구를 사랑하고,
실수와 잘못을 너그럽게 이해하는 것

미디어 절제 훈련

현대인들에게 필수품이 되어버린 스마트폰은 우리 학생들의 사색할 기회를 빼앗아 가고 빠른 검색에만 의존하게 하여 단순한 사고를 하게 만듭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세상의 헛된 것에 가까워지거나 마음을 빼앗기는 것을 막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바로 세울 수 있도록 당당하게 스마트폰을 거부합니다. 미디어 절제와 분별의 능력을 쌓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때가 되어서도 지혜롭게 사용할 수 있는 힘을 갖게 됩니다.

성품 계발 교육

학생들의 보다 알차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기 초 2-3일간의 일정으로 학교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 관계훈련을 하게 됩니다. 학사운영 소개, 예절교육, 학교규정 안내, 학교폭력 예방교육, 크리스천의 성 교육 등을 통해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기초를 다집니다. 또한 선후배 간의 하나됨을 위한 공동체 훈련, 굳건한 믿음으로 성장하기 위한 영성 훈련의 시간을 갖습니다. 이 기간을 통해 우리 학생들은 새로남기독학교 학생으로서 가져야 할 마음 자세와 생활태도를 배우게 됩니다.

진로 WEEK

매년 학기 초에 비전을 발견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주기 위해 진로 WEEK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직업군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강의와 간증을 통해 그리스도인의 직업관을 세우며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022학년도 진로 WEEK 타임테이블]

날짜 강사 소개
5월 17일(수) 임준기 CTO 만나CEA
5월 18일(목) 권재열 교수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5월 19일(금) 김현진 PD 극동방송
6월 9일(금) 이돈주 장로 성균관대학교 석좌특임교수,
사랑글로벌아카데미 부학장,
前 삼성전자 사장
Challenge 31

교과를 벗어나 학생들의 생각, 습관, 인성의 잠재력을 찾고 키워주기 위함으로 학생 스스로 자신을 성찰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 인성 문화 조성을 통한 즐거운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2022학년도 Challenge 31 도전 목록]
매일 기도노트, 감사노트 작성하기
매일 부모님께 사랑한다고 말하기
매일 가족에게 사랑의 말 한마디씩 하기
매일 하루를 돌아보며 변화되었으면 하는 모습 한가지씩 작성하기
매일 성경 3장씩 읽기
학교에서 봉사하는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 전하기 (편지, 직접 말하기, 메시지 남기기)
매일 잠언 10절씩 필사하기
매일 가정예배 드리기
부모님께 사랑의 말을 하거나 안마해주기
예술적 감수성과 건강한 신체를 기르는 예술 교육

1인 1악기 수업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악기를 선택하여 듣는 1인 1악기 수업을 통해 음악적 능력을 습득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학급 음악회’ , ‘오케스트라’ 등의 다양한 연주 경험을 통하여 공동체를 배우고 음악적 정서를 함양하는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새로남음악제

개교기념일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음악적 달란트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 올려드리고 함께 기뻐하는 축제를 만들어갑니다. 합창, 앙상블, 밴드, 자작곡, CCD, 시낭송 등 창의적이고 다양한 구성으로 CCM, 복음성가, 클래식 장르안에서 다채롭고 풍성한 음악제가 진행됩니다.

새로남음악제 영상

비전콘서트 Vision Concert

한 해를 마무리하며 반별 장기자랑과 전 학년이 함께 하는 오케스트라 연주를 통해 부모님들과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합니다. 또한, 사제 간의 동행과 이해, 학교에 대한 사랑과 감사의 장을 만들며 서로를 격려하고 아름답고 멋진 공동체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리는 축제입니다

비전콘서트 영상

SCS 체력단련실(헬스장)

학생들의 체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함으로 정서를 순화하고 건강한 청소년기를 보내기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창체 동아리 활동

동아리 활동은 하나님께서 주신 소명을 발견하는 중요한 활동입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 분야에 대해서 함께 공부하 탐구하면서 성장해 나갑니다. 학교에서 운영하는 창체 동아리와 자율 동아리를 활용하여 자신의 진로를 탐색합니다. 학년말에는 동아리 산출물을 전시·발표하는 ‘동아리 발표 대회’를 여러 성취감과 자아효능감을 갖도록 합니다.

[2023학년도 창체 동아리 개설 현황]

분류 부서명 활동내용
성경 통독 바통터치
(바이블 통독)
신약성경을 통독함으로써 성경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은혜의 시간을 누리는 시간을 갖는다.
국어 문어발
(문학과 어법의 발견)
생활 속 국어 관련 경험을 통해 우리말에 대한 관심과 올바른 언어습관을 키운다.
C.E.C.D 전 시내에 있는 다양한 미술관, 박물관, 문학관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 공간에서 체험을 하고 매 학기 비저너리 신문을 발간
영어 The Sketch Show 유머 중심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짜서 영어 대화로 짧은 비디오를 찍고 편집
바통터치
(바이블 통독)
신약성경을 통독함으로써 성경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은혜의 시간을 누리는 시간을 갖는다.
수학 Big π 생활 속에 사용되는 다양한 수학들을 탐구하고 이와 관련된 개념들을 학습
사회 UNESCO 환경, 기후, 국제분쟁 등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탐구한다.
역사 역사에 美치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에 응시해 1~4급 따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과학 톰과학제리 과학 원리를 찾는 탐구 활동을 통해 어떤 원리가 적용되었는지 알고 이로써 창의적인 산출물을 만들어 본다.
숲사랑 한밭수목원에 있는 동식물의 생태를 관찰하고 숲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며 숲에 관한 스토리텔링을 한다.
음악 CCM 앙상블 노래를 부르고 악기를 연주하는 경험을 통해 음악의 즐거움을 느끼고 음악적으로 성장한다.
음메
(음악 메이커)
다양한 장르의 곡을 분석 및 경험한 다음 스스로 곡을 작곡
미술 Doing Lab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는 창의 미술 프로젝트를 계획하여 창의적인 만들기
예술 새색시
(새로남 색다른 CCD)
하나님을 찬양하는 곡을 바탕으로 마음껏 춤을 추며 교내 행사에 공연팀으로 섬긴다.
연극동아리 ‘레고’ 연극 놀이, 즉흥극 등을 해 보고, 발성, 발음도 훈련해보며 함께 짧은 연극 한 편을 공연하는 것

[2023학년도 자율 동아리 개설 현황]

분류 부서명 활동내용
체육 운치
(운동에 치이다)
티볼, 츄크볼, 풋살 등 뉴 스포츠와 전통 스포츠 활동
민턴사랑 배드민턴의 기본기술인 스트로크, 홈 포지션, 풋워크 등을 연습
교양 만들多 베이킹, 요리, 악기, 뜨개질, DIY 등 다양한 것들을 만드는 동아리
SRN B&C 다양한 음식을 만들고 맛보는 동아리
음악 찬양부 악기팀(건반, 드럼, 통기타, 일렉, 베이스 등), 싱어팀으로 자원하여 모인 학생들이 정기적인 연습을 통해 찬양을 인도
교양 방송부 방송 엔지니어, 촬영, 자막 등 학교 행사의 방송을 지원
국어 신문부 학교 신문인 Visionary를 기획하고 편집하여 발간
도서부 점심시간 및 방과후, 방학 중 필요시에 도서관 서가 정리와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
현충원 봉사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나라를 사랑하고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호국 선열들의 정신을 기억하기 위해 현충원 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