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동행

종강 감사 예배 기도 2023.02.10 16:00

150
글쓴이 함요한 교사

함요한.jpg  사랑이 많으신 주님. 지난 2022학년도에도 저희 학교를 주님의 품 안에서 지켜주시고 이렇게 종강 감사 예배를 드릴 수 있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한 학년을 마치며 지난 한 해를 돌아봅니다. 코로나의 종식과 더불어 일상의 회복을 기대하고 시작한 한 해였지만, 이제야 감소세를 보이는 코로나는 작년 한 해도 많은 활동의 제약을 가져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님의 은혜 가운데 저희 학교는 탄자니아 비전트립, 캄보디아 미션트립, 기브 러브 바자회를 통해 코로나로 멈춰있던 선교의 문을 다시 열 수 있었습니다. 학교 수업과 아카데미를 통해 지적인 성장을 경험했고, 현장체험학습과 체육대회와 같은 학교의 행사들을 통해 친구들과 좋은 추억들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침 큐티, 채플, 성경 암송 대회는 저희로 하여금 주님과 깊이 교제하여 견고한 영성을 갖게 했습니다.

 

  주께서 베풀어주신 숱한 은혜에도 불구하고 연약한 저희는 수시로 실족하여 주님 앞에 많은 죄를 지었음을 고백합니다. 서로 사랑하라고 하셨으나 그 자리를 다툼으로 채웠고, 이웃을 도우라고 하셨으나 손을 내밀기보단 외면하였습니다.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살라고 하셨으나 세상의 즐거움에 취해 주님의 은혜를 사모하지 않았으며, 범사에 감사하라고 하셨으나 허락하신 것에 감사하기보다 갖지 못한 것에 대한 헛된 욕망으로 불평하기도 했습니다.

 

  주님께서 원하시는 삶의 모습이 무엇인지 분명히 알고 있음에도 행동의 기준을 스스로의 가치관이나 세상의 지식에 두고 애써 주님의 말씀을 외면했던 지난 시간을 회개합니다. 저희의 연약함으로 지은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그 죄들로 인해 상처받은 이들이 있다면 그 마음을 알게 하시어 나아가 더불어 화해케 하는 성숙한 신앙인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새로운 시작을 앞둔 우리 기독학교 학생들을 축복하며 기도합니다. 11학년 학생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수능을 앞둔 11학년 학생들이 두려워 떨기보단, 겪게 될 모든 수험 과정이 각자의 삶을 통해 뜻을 성취해 나가실 주님의 연단 과정임을 알고 능히 이겨낼 수 있게 도와주시옵소서. 10학년 학생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지난 1년 고등 생활에서 겪은 지적, 영적, 관계적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힘을 주시고, 해결해나가는 과정에서 주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제 중학교를 졸업하는 9학년 학생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3년 동안 걸어온 여정을 뒤돌아봤을 때 열매가 없는 것 같아 후회하고 있는 학생이 있다면, 하나님께서 함께해 주신 것만으로 모든 시간이 값졌음을 깨달아 후회가 아닌 감사를 올려드릴 수 있게 해주시고, 마주할 고등 생활에선 더욱 노력해 많은 열매를 거두게 해주시옵소서. 새로운 환경 속에 믿음의 동역자를 허락하여 주시고, 어려움들 속에서도 모든 상황보다 크신 주님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한 사람도 결코 주님을 잊지 않게 하시고 세상을 이겨내며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9학년 학생들 되게 붙들어주시옵소서. 이제 9학년이 되는 8학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중등의 최고학년으로서 주님 안에서 더욱 성장해 후배들을 도와주고 사랑할 수 있는 8학년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고등학교를 결정하고 진로를 고민하는 과정에서 항상 기도로 고민하고, 주님과 의논하여 삶을 결정하는 8학년 학생들 되게 하옵소서. 신체적, 심리적으로 많은 변화를 겪게 될 우리 7학년들, 그 변화 가운데에서 결코 변하지 않는 주님의 사랑을 맛보아 누리게 하시고, 모든 삶을 주님께 맡기는 귀한 고백이 있는 한 해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나라를 사모하며 학교를 섬기는 모든 선생님들과 교직원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사역의 모든 순간에 양쪽에 날이 선 검과 같은 주님의 말씀만을 무기로 삼아 나아가게 하여 주시고, 분별할 수 있는 영적인 안목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먼저 된 자로서 날마다 생수와 같은 주님의 은혜에 기쁨으로 충만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육체의 건강을 허락하셔서 주어진 모든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시고, 가정을 축복하시어 부족함 없는 참된 평안을 누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새로남기독학교의 모든 가정을 위해 기도합니다. 학교를 위해 밤낮으로 기도하시는 부모님들의 기도를 들어주시고, 가정 가운데 사랑이 충만하고 모든 가족들이 건강한 가운데 주님의 평안함을 누리는 가정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학교를 위해 기도합니다. 온 학교가 하나 되어 오로지 주님 한 분만을 사모하게 하시고, 사랑으로 가득 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학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혼탁해져만 가는 세상 가운데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할 학생들을 세우는 가르침과 배움이 일어나는 참된 교육의 장이 되게 하여 주시고, 속해 있는 모두에게 긍정적이고 선한 영향을 줘 자랑하고 싶은 학교가 되게 하시옵소서.

 

  드려질 예배를 위해 기도합니다. 찬양과 기도, 말씀의 모든 과정이 오직 주님 한 분만이 영광을 받으시는 예배가 되게 하시고, 섬기는 모든 이에게 주님의 은혜가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말씀 전해주실 목사님의 입술을 주장하셔서 선포하시는 말씀을 통해 삶의 고민이 해결되고 믿음이 회복되는 귀중한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2022학년도를 마무리하며 후회하는 저희에게 '나의 사랑 나의 어여쁜 자야 일어나 함께 가자'고 말씀하시며 새로운 기대와 감사를 품게 하시는 우리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 2

쌤 일년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사랑해요 흐흐
댓글
선생님 1년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댓글
2023학년도 입학식 신입생 간증문

  안녕하세요? 2023년 새로남기독중학교 입학생 함예나입니다. 먼저 지금까지 동행해 주시고 지켜주셔서 오늘 이 자리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6년간 초등학교에서의 시간을 통해 영성, 인성, 지성 등을 포함한 여러 방면에서 다양하게 성장했고, 이제 중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자리에...

  • 57
  • 함예나 학생
  • 2023.03.20
2023학년도 입학식 재학생 간증문

  안녕하세요? 저는 새로남기독학교 8학년 김영민입니다. 저는 오늘 이 시간 저의 작년 한 해 동안 역사하신 하나님에 대해 간증하고자 합니다.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넘어갈 때는 마음속에 기대와 걱정이 생겨나기 마련입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여러 훌륭한 행사들이 진행되는 중학교에서의 생활이 기대되기...

  • 56
  • 김영민 학생
  • 2023.03.08
종강 감사 예배 기도

  사랑이 많으신 주님. 지난 2022학년도에도 저희 학교를 주님의 품 안에서 지켜주시고 이렇게 종강 감사 예배를 드릴 수 있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한 학년을 마치며 지난 한 해를 돌아봅니다. 코로나의 종식과 더불어 일상의 회복을 기대하고 시작한 한 해였지만, 이제야 감소세를 보이는 코로나는 작년 한 해도 많은...

  • 55
  • 함요한 교사
  • 2023.02.10
개학 감사 예배 기도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은혜 가운데 개학을 맞게 해주시고, 이렇게 전교생이 함께 주님을 예배하는 자리 가운데 모이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지난 방학 동안 우리 모두를 안전하게 지켜 주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대면하게 하시며, 개학 후 첫 시간을 주님께 감사로 올려드리게 하시니 더욱 감사드립니다.  ...

  • 54
  • 정서은 학생
  • 2023.01.19
쓰임 받는 순간

  부모님들이 자녀를 키우며 항상 하는 질문이 있습니다. 바로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입니다. 저도 자녀를 키우며 매일같이 아이에게 질문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아빠가 더 좋다는 말을 듣고 싶어서 일부러 하루 종일 재미있게 놀아주었을 때나 맛있는 간식을 사줬을 때 이 질문을 물어보곤 합니다. 하지만 대답은 항...

  • 53
  • 최필환 교사
  • 2022.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