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를 삶으로
구현해 내는
인성교육

사람 존중의 공감과 배려 역량 강화

영성수련회

생활의 우선 순위를 점검하고 자신의 비전을 공동체와 공유하며 서로 격려와 필요를 채워주는 시간을 가짐으로 학우 간 · 사제 간 친밀한 관계 형성 및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자 한다.

Give Love : 작은 나눔실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실제적인 사랑의 나눔을 실천함으로 학생들의 자아존중감 향상 및 섬김의 리더십을 배양하고
학생 · 학부모 · 교직원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생활 속 기부 문화의 정착 · 확산을 도모하고자 한다.

선후배 멘토링

교육과정과 교육활동에 대한 참여 시 장·단점, 진로에 대한 조언, 효율적 학습 방법 및 입시준비에 대한 졸업 선배들의
실제적 경험담을 듣고 질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 학교에 대한 자긍심과 사회적 지식역량을 함양한다.

실내악

다양한 실내악곡을 조화와 균형에 유의하며 연주함으로 음악의 미적 가치를 인식하고 표현의 즐거움과 소리의 세계와
감정의 조화를 경험함으로써 음악적 감성역량과 소통역량을 함양한다.

함께하는 협력과 소통 역량 강화

세계문화유산

탐방세계의 다양한 나라의 역사, 지리, 예술, 문물 등과 각 나라의 대표적 문화유산에 대한 역사적 배경을 학습, 체험함으로
국제정치 및 외교적 이슈를 해석할 수 있는 안목과 국제사회의 과제를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자 한다.

나라 사랑 섬김과 봉사

애국애족의 마음으로 나라의 안정과 발전, 민족복음화를 위해 기도하며 나라와 국정운영을 위해 애쓰신 분들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며 나라사랑을 구체적으로 실천한다.

지역사회 사랑 섬김과 봉사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배우며 다양한 섬김과 봉사를 통해 구체적으로 지역사랑을 실천한다.

세계와 민족을 향한 비전과 기도

우리나라와 세계 각국의 정치, 경제, 문화, 종교적인 부분을 연구하고 기도 제목을 작성함으로 국제사회에 대한 시대적 통찰력과 국제적 안목을 높이고 세계를 향한 비전을 확립한다.

지역 문화예술시설 견학 및 연계 활동

지역 문화예술시설을 예술교육에 적극 활용함으로 학교예술교육의 활성화 및 학생들의 질적 문화적 향유능력을 향상하고 인성과 창의적 역량을 제고해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스포츠큰마당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학우 · 사제 간 화합을 도모하고 스포츠 덕목 및 스포츠맨십을 함양한다.

SCS챌린지31 [인성부문]

학생들 스스로가 일정 기간 가치·인성·역량부문의 다양한 미션을 도전함으로 잠재력을 확인하고 주도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소양을 갖추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