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적 역량 Global Competence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닮아
그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사람이 되는 것

English Immersion Education

한국어 교과의 내용과 관련된 용어와 배경지식을 영어로 익힘으로 지식을 심화하고 확장하며, 아울러 학문적 언어 능력 향상에 더 집중할 수 있습 니다.
교과를 배울 때 향상될 수 있는 학문적 언어 능력(CALP: Cognitive Academic Language Proficiency)과 더불어 영어 담임 선생님과 학급에서 함께 생활하면서 기본적 의사소통 능력(BICS: Basic Interpersonal Communicative Skills)을 기르고, 글로벌 매너를 익힙니다.

CALP English Language Arts, Math, Science, Social Studies
BICS Listening, Speaking, Reading, Writing
Foundational Skills Assessment

매년 초 학생의 Independent Reading Level, 즉 스스로 영어책을 읽는데 어려움이 없을 정도의 적당한 Guided Reading Level을 측정하기 위한 평가로 Foundational Skills Assessment가 이루어집니다.
이에 따라 Reading Log(영어 독서수첩)를 활용해 자신의 수준에 맞는 책을 학생 스스로 선택하여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Spelling Bee Contest

매년 말에 1년 동안 배웠던 중요 단어들을 복습하고 단어의 철자를 바르게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Spelling Bee Contest가 열립니다.
이 대회를 통해 학문적 용어들의 올바른 철자를 익히고 복습합니다.

English Fest

SCS English Fest(영어 페스티벌)은 매년 새로운 주제와 그에 맞게 꾸며진 학교 환경, 신나는 영어찬양과 율동,
그리고 흥미롭고 협동적인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 말하기를 즐기고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축제입니다.
선생님들과 학생들은 주제에 맞는 분장을 하고 행사동안 영어만 사용합니다.

English Fest 영상

English Debate

6학년 때 한국어 교과과정에서 토론하는 방법을 배우고, 영어시간에도 적용하여 올바른 절차에 따른 수업을 진행합니다.

Projects and Presentations

프로젝트 학습과 발표 수업으로 영어 교과 시간에 배운 지식을 자신의 말로 표현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자연스럽게 영어 표현을 습득하게 하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킵니다.

Publishing Party

5학년이 되면 1년 동안 다양한 장르의 완성도 높은 여러 글들을 완성합니다.
학년 말에 교사들과 다른 학생들을 초청하여 Publishing Party를 열어 작가로서 자신의 글을 소개하고 독자와 소통하는 장을 만듭니다.

English Language Learner Class (ELL Class)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한 집중 프로그램으로, 영어 실력이 부족한 학생들을 도와 결과적으로 정규 교과 수업에 원활하게 참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 습니다.
전문 ELL 선생님이 학생과 일대일 또는 소그룹 형태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English Vacation Camp

방학 중에 Phonics, Reading, Musical&Drama Class 등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영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 를 제공합니다.